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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채용공고와 조건들_24년 7월 수정

by 별빛바라기 2021. 3. 23.

앞서 디즈니 취업에 대한 유학과 학교,

그리고 이직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그럼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채용조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채용공고는 디즈니 홈페이지에 매번 갱신되며

문어발 대기업답게

엄청나게 많은 분야로 공채중입니다

그 중 저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쪽으로 적어볼까합니다

현재 이글을 적고있는 7월6일 기준으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는

텍스쳐 아티스트를 공채중에 있습니다 인도쪽에서여

 

https://jobs.disneycareers.com/job/mumbai/texturing-artist/391/67185976464

 

Texturing Artist at DISNEY

Learn more about apply for the Texturing Artist at DISNEY here.

jobs.disneycareers.com

 

텍스쳐 아티스트는 무엇이냐?

 

https://starsunsetlight9.tistory.com/26

 

 

23년도 이전 내용이었던Look Development Artist 룩뎁아티스트는

공채하였습니다

 

 

맡을 업무는

슈퍼바이저 및 P.D와 협력하여 애니메이션의 환경 및 캐릭터를 개발

재료, 질감 및 인스턴스 작성

채용조건은

-4년이상의 영화,TV,Game분야에서의 캐릭터, 환경 룩뎁개발 경력

-고도로 스타일화된 예술 방향을 이해, 해석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

-협업 환경에서 다른 사람과 긴밀하게 작업할 수 있는 능력(협동,협응력)

-materials에 대한 지식 및 절차적 기하학

-texturing텍스처링 및 digital painting디지털 페인팅의 숙련도

-물리적 기반 렌더링 경험

-Maya 및 Linux 경험

-프로덕션 pipeline 이해

-셰이더 작성 및 스크립팅 지식

-디지털 아트, 컴퓨터 그래픽 또는 관련 분야 학사 학위

마야와 리눅스는 필수에 대학졸업이 필수나 다름없죠

심지어 경력직 공채이니 이직을 염두에 뒀을때 알아보면 좋을겁니다

Lighting Artists 라이팅 아티스트 또한 공채중입니다

 

맡을 업무는

감독,PD,촬영 감독,조명 감독의 비전을 충족할때까지 캐릭터 및 환경 렌더링과 함께 라이팅,

렌더링 및 합성 샷을 담당.

채용조건은

-색상, 대비 및 조명 디자인 이해

-3D 조명 및 합성으로 눈에 띄는 생산 경험

(업계말로 탄다고 하는데 화이트 안일어나게만 해도 1인분은 한다 볼수 있습니다.)

-강력한 시각적 감각과 여러 매체에서 생성 된 요소의 일치에 영향을 미치는 미묘한 차이를 구별하는 기능

(조명색 배색부터 합성까지 잘 구분할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노드 기반 합성 시스템 (예 : Shake 또는 Nuke)에 대한 실무 지식 필요

(퓨젼6를 써도 노드기반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V-Ray, Arnold (마야, 맥스를 하시면 다루시게 됩니다)

-Unix 및/또는 Linux에 대한 능숙한 이해

-문제 해결 기술과 뛰어난 안목

-상급자의 업무지시에 대한 협동,협응력과 이행능력

-BA in Art, Digital Media, Computer Science, 관련 분야 또는 이와 동등한 경험

(이왕이면 경력직이면 좋겠다는 소리죠)

국내 라이팅아티스트, 그러니까 조명편집보다 더 까다로운 채용조건입니다만

그만큼 매리트가 있죠

물론 국내애니메이션회사의 능력도 뛰어납니다

레이디버그만 해도 국내에서 하청받아 했으니까요

기술적인 부분이 훌륭한거죠

일단 2020년 7월2일 기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채를 알아봤습니다

애니메이션 파트중 룩뎁은 경력직을

라이팅은 신입과 경력직 다 뽑는중인걸 알수있죠

(사실상 경험 운운하는거 보면 마찬가지로 경력직 뽑고 있다는거나 다름없지만

신입들도 자원은 할 수 있습니다)

신입으로 지원하려면 이런 경우보단 인턴쉽으로 알아보는게 더 빠를수 있죠

 

 

어쨋든 파트별 공채의 조건과 업무를 알아봤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모호한 조건들이 많죠

즉슨 포트폴리오가 굉장해야 한다는 겁니다

매달 디즈니 홈페이지에서 공채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특히 아직 본인이 막연히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다에 머물고 있는 분들에게는요

파트를 정하지 못한 시기에는 애니메이션 제작파트별 직군이 어떤지 알고 공부해서 지원하는 것도 좋습니다

https://jobs.disneycareers.com/

 

Working at DISNEY | Jobs and Careers at DISNEY

 

jobs.disneycareers.com

디즈니 홈페이지

 

 

이전 공채인 라이팅과 룩뎁의

팁도 가져와봤습니다

라이팅과 룩뎁을 위한 팁이라고 CG채널에 적으신 글을 남깁니다

원문 링크입니다

http://www.cgchannel.com/2012/10/10-tips-for-lighting-and-look-development/

 

10 key tips for lighting and look development | CG Channel

Improve the realism of your work with these expert tips from Sony Pictures Imageworks' Cosku Turhan

www.cgchannel.com